우연한 발명 비아그라

2022-03-25 By boqi88

우리는 종종 일상생활에서 물건이나 장비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을 느낀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그냥 내버려 둔다. 그 후, 다른 사람이 불편함을 개선해 무언가를 발명했을 때, 「아! 나도 그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실망했어.

이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편함을 개선하는 데 호기심이나 관심이 부족하고, 관심이 있어도 쉽게 잊어버리거나 포기하기 때문에 발명으로 이어지기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발명에는 막대한 자금, 조직, 인력, 그리고 지속적인 장기간의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신약 개발에는 수천억원의 천문학적인 자금과 인력이 필요한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외국계 주요 기업만 신약 개발을 할 수 있다고 인식해 국내 제약사들은 이를 의식조차 하지 못했다.

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페니실린이다. 페니실린은 세균 감염을 치료하는 최초의 항생제이다. 편도선염, 뇌수막염, 임질, 중이염을 치료하기 위해 연쇄상구균, 임질, 뇌수막염에 작용합니다.

페니실린은 영국의 스코틀랜드 생물학자 알렉산더 플레밍이 병원균을 실험하다가 배지의 뚜껑을 닫지 않고 실수로 휴가를 떠났다.

이것을 이상하게 여긴 플레밍은 곧 푸른 곰팡이가 피는 곳에 병원체를 놓았을 때 병원체를 죽였다. 이를 보고 파란 곰팡이가 병원균에 대한 항균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여러 가지 실험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생제인 페니실린은 이것을 사용하여 발명된 약이다.

또한 우리가 잘 아는 비아그라도 우연한 기회에 새로운 발명을 하게 되었다. 비아그라는 미국 제약회사 파이저가 개발한 남성 발기부전 치료제의 상표명이다.

비아그라 구입 첫 번째 시작은 협심증 치료였다. 임상시험 중 남성 발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현재는 발기실패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당초 고혈압과 협심증 치료를 위해 비아그라(성분: 실데나필)를 개발했으나 실데나필이 심장으로 가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것은 물론 생식기 혈관까지 확장시키는 등의 부작용으로 임상시험 중 개발을 중단했다.

이에 대해 연구진은 협심증 치료제 개발을 포기하려 했으나 한 연구원이 발기부전 환자에게 오히려 좋은 것 아니냐며 발기부전 치료제를 재실험했고 비아그라 판매는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우연히 개발된 비아그라는 상용화·판매 당시 미국 등 언론을 통해 “고개 숙인 남자의 자존심을 회복시킨 위업”이라며 제품 출시에 큰 관심을 보였다. 현재, 비아그라는 세계에서 발기부전의 대명사가 되었다.

이처럼, 어떤 발명품들은 정말 우연한 기회에 의해 예상외로 훌륭한 발명품이 된다. 이러한 발명의 경우 개발에 필요한 자금과 인력이 적을 뿐만 아니라 성공할 확률도 높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계획된 발명이나 우연한 발명이 당신에게 더 많은 돈을 가져다 줄지, 아니면 당신의 마음속에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당신에게 삶의 전환점을 줄지 모른다. 우리도 이 발명품을 시도해 보는 게 어때요?